남한의 다섯배라는 태국면적, 태국 전역을 전부 돌아보려면 얼마의 시간이 필요할까?
태국을 한번도 안 온 사람은 있어도 한버만 온 사람은 드물다고 할정도로 매력적인 관광지가 넘치는 나라 태국, 그런 태국의 유명 사찰과 건물 그리고 풍경등을 한군데에 모아 놓은 곳이 있다. 방콕에서 그리 멀지 않은 사뭇쁘라깐에 위치하고 있는 무앙보란이 바로 그곳이다.
태국 전체지도의와 비슷한 모양새에 지도의 바로 그 위치에 맞는 지역 명소를 1:1 크기 또는 1/2,1/3 크기로 표현해놓은 관광 명소들을
한곳에서 볼수 있는 무앙보란, 요즘 이곳이 태국인들에게도 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해 다시금 찾아가 보았다.
무앙보란은 이름 그대로 "고대도시"(무앙:도시 / 보란:옛, 고대)를 의미한다.
싸뭇쁘라깐 곳곳에 유명하 고적지를 조성한 태국의 유명 사업가의 소망에 의해 조성된 개인 유적지이다.
개인이 조성한 유적지이지만 그 규모와 역사적인 가치등에 대해서는 높은 평가를 받는 곳이기도 하다.
무앙보란을 건립한 Lek Viriyaphant씨는 태국을 좋아하는 관광객들에게도 널리 알려져있는 파타야의 "진실의 사원"과 싸뭇쁘라깐의 거대한 코끼리 상이 있는
"에라완 사원"등을 건립한 장본인이다.그는 지난 2000년11월 세상을 떠났다.
고대 도시 "무앙보란"은 태국을 대표하는 지혜의 유산으로 통하는 문이다.
다양한 형태의 미술과 여러 장인들의 솜씨, 태국 국토 모양의 구조적 배치, 자연 환경등이 조화롭게 어루려져 역사, 문화, 종교, 예술, 전통의 연속성을
느낄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 고대 도시를 방문하는 것은 하루동안 태국 전역을 여행하는것과 비슷하다.
태국 전통의 생활 양식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곳은 아마도 요즘은 쉽게 보기 어려울 것이다. 더구나 방콕 시내와 멀지 않아 쉽게 찾아볼수 있는 곳이다.
최근에는 BTS 지상철이 건설되고 있어 더욱 쉽게 접근할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총 240에이커, 30만평 규모에 무앙보란은 초대형 오픈 아웃도어 박물관이라고 할수 있다.
100여개가 넘는 모조 건출물과 건물들이 태국 각 지역 위치에 맞게 설치되어 있다. 아마도 세계 최대 크기의 오픈 박물관이라고 할수도 있을것이다.
각 건출물중에서도 비록 모조품이지만 그 아름다움과 예술적 가치면에서 큰 평가를 받고 있는 건축물들도 여럿 존재한다.
그리고 그런 가치로 인해 무앙보란은 사람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는 관광지가 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무앙보란 입장시 나눠주는 리플렛에 명시되어있는 10개의 명소들은 곡 들려봐야할 장소로 손 꼽힌다.
요금 태국인들 사이에 무앙보란이 다시 재조명 받는 이유는 바로 이곳에서 역사적인(?) 시청률을 자랑했던
태국 사극 드라마 "부페싼나왓"(Love Destiny)이 촬영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2018년 2월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저녁 8시 20분에 방영되어 공전의 히트를 기로한 드라마는 5회분이 방영된 3월7일 트위터 상에서
해쉬태그 #104 만건을 기록하며트위터 월드와 이드 트렌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드라마의 성공 사례가 한때 태국 네티즌들에게 화제가 되었는데 그 이유가 바로 한국 드라마의 컨셉을 따랐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채널3에서 방영된 드라마는 젋은 여성 고고학자가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333년전 태국 아유타야 왕조의 나라이 왕 시대로 돌아가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일종의"타임슬립"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에 대해 태국 뉴스 채널 The Voice TV 가 한국 드라마와 유사한 태국 라컨 성공방식 이라는 제목으로 인기 비결을 다룬 기사를 보도한 바 있다.
해당 기사에 따르면 젋은 시청자들 중심으로 일대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Love Destiny의 인기 비결은
흥미로운 줄거리 와 주인공들의 환상적인 호흡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특히 좋은 극본과 방영시간의 적절함 그리고 기존의 태국 라콘 드라마에서
흔히 다루는 불륨과 치정등이 아니라 독특한 로맨틱 코미디에 재미와 판타지 그리고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과거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재미도 주었으며 ,거기에 로맨스가 덧붙여져 더욱 흥미를 자아냈다고 평가했다.
특히 현대 시대의 여 주인공이 과거 역사속 남자 주인공과 사랑에 빠지는 내용이 마치 한국 드라마 "달의연인"을 연상케 하며
주연 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훌륭하여 완벽한 완성도를 보여 주었다고 평했다. 두 남여 배우의 경우 일반적으로 방송사 전속 배우를 채용한것이 아니라 한국 드라마 업계처럼 역활 자체에 적합한 배우를 선택해 더욱 자연스러운 연기가 이루어질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어째든 이 드라마는 팬들의 인기에 힘 입어 현재 파트 2가 제작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덩달아 드라마가 촬영장이었던 아유타야와 무앙보란에서는 주말이면 쉽게 태국전통 의상을 임대하는 비용으로
남녀 그리고 여린이용으로 200바트의 비용을 받고 있다.
수년전 무앙보란을 가기 위한 교통편은 차를 대절하거나 패키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쉬운 접근 방법이었다.
그러나 최근에 BTS 지상철이 Bearing까지 연장되었고 현재 무앙보란을 지나는 지상철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기 때문에 앞으로 쉽게 찾아갈수 있게될것으로 예상된다. 현지까지는 BTS 벨거링 역에서 택시 또는 썽테우와 무앙보란에서 운영하는 셔틀 버스등을 이용할수 있다.
무앙보란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자전거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골프 카트 역시 이용이 가능하면 1시간에150바트(2인승)을 받는다.
GOLF CART RENTALS SERVICE
Rental golf cart 2 seats 150 Baht per Hour
Rental golf cart 4 seats 300 Baht per Hour
Rental golf cart 6 seats 450 Baht per Hour
Conditions
Rental service for golf car is available for adult over 18 years old
Please show your thai driving license or internaional driving license.